LF 쏘나타 하이브리드는 출시 초기부터 현대 코리아에서 자동차 조립과 생산을 담당하는 깊은 전통의 자동차이며 5년전 처음으로 대중에게 공개되어 우수한 디자인의 평가를 받으며 데뷔했던 차량입니다. 또, 현재까지도 변형되어 쓰이고 있는 Y 플랫폼을 기반으로 이루어져 현대 쏘렌토, 현대 그랜져, 현대 옵티마와 유사한 베이스를 공유하는 모델입니다.
LF 쏘나타 하이브리드는 전면에 가로 라인의 그릴을 탑재시켜 차량 고유의 스포티함과 클래식함을묘사하며 텀블홈의 경사를 완만하게 상승하는 형태로 구성시켜 전형적인 세단 감성을 자동차 외관에 조성합니다. 또, 차량 전반에 주로 직선과 곡선을 삽입하여 부드러운 분위기를 연출하고자합니다.

리어 오버행을 프론트 오버행 보다 짧게 설정하여 우수한 밸런스를 자랑하는 차량 후방부의 디자인을 완성하고있으며 로커 패널을 적당한 두께로 축거에 맞게 제작하여 LF 소나타 하이브리드의 매력적인 자동차 옆태를 묘사하고있습니다. 여기에 뒷 범퍼의 폭을 앞 범퍼 대비 조금 두껍게 설계하여 균형감이 강조된 LF 하이브리드의 매력을 만들어내고있습니다.


LF 쏘나타 하이브리드는 차량 운전석 클러스터에 시인성이 높은 계기판을 삽입시켜 LF 하이브리드의 다양한 주행 관련 정보들을 운전자가 확인하도록하고 센터 디스플레이를 대부분의 정보를 다양하게 담을만한 규모로 중앙에 탑재하여 깔끔하게 운전자에게 각종 영상 정보를 전달합니다. 또, 운전석에 적당히 디자인된 4스포크 스티어링 휠을 장착하여 우수한 조향감의 운전이 가능하게합니다.


사용자에게 든든함을 선물하는 A필러 가니쉬는 LF 소나타 하이브리드의 강도 높은 안전성을 전방 탑승자에게 제공하며 쾌적한 실내 환기를 위한 선루프가 탑재되어있기 때문에 더욱 여유로운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게합니다. 성인남성도 충분하다고 느끼는 좌석의 헤드룸은 편리한 드라이브를 자연스럽게 구현합니다.


LF 쏘나타 하이브리드는 우수한 차량 연결성이 실현되게하는 AUX USB 단자가 장착되어있으며 차체에서 자동으로 제동력 분배를 조성해주는 전자식 제동력 분배 시스템이 제공되고있습니다. 또한 타이어 안에 에어 프레셔 개별 측정을 가능하게 만들어주는 타이어 공기압 측정기가 포함되어있습니다.


LF 쏘나타 하이브리드는 전기, 가솔린을 연료로, 전장 4855mm 전폭 1865mm 전고 1475mm 휠베이스 2805mm의 규격, 직분사의 과급방식의 성능을 보여줍니다.

가격은 우리나라 기준 대략 3330만원 대입니다.자동차
댓글